도서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실전편 / 부읽남

연날 2022. 7. 13. 01:40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실전편

부읽남(정태익)

리더스북

2022.3.22.

 

 

2022.7. 읽음

 

================================================================================

 

 

https://yeonv.tistory.com/935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기초편 / 부읽남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수업 기초편 부읽남(정태익) 리더스북 2022.3.22. 2022.7. 읽음 ================================================================================ 부읽남 유튜브채널도 구독하고 즐..

yeonv.tistory.com

 

기초편을 읽고 실전편도 빌려보았다 :-)

기초편은 마인드에 대한 이야기였고, 

실전편은 부동산투자 개론? 느낌이었다.

입지분석, 첫집마련, 아파트투자, 비아파트(빌라, 재건축재개발, 오피스텔 등) 투자, 경매투자까지

간단하게 훑어간다.

투자처마다의 장단점에 대해 명확하게 기술하여 주신 점이 좋았다.

 

누가 그랬는데 

"어떤 투자가 좋아요?" 라는 질문은 

목적지를 말하지 않은 채 "몇번버스를 타야돼요?"

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고...

 

비슷한 말씀을 해주시는데, 처한 상황과 자금, 그리고 투자 스타일에따라

어떤 투자를 해야하는지, 

같은 부동산 투자라도 아파트가 맞는지 상가가 맞는지 전혀 달라진다고..

결국 내가 스스로 공부해야하고 겪어봐야 나에게 맞는 투자가 어떤 건지 알게 되는 것 같다.

 

그래도 기본은 "아파트" 인거 같다.

일단 수요가 많고, 비슷한 물건들이 많으니 상대적으로 표준화 되었다고 해야할까?

그리고 정 안되면 내가 들어가서 살면되니...ㅎㅎㅎㅎ

 

 

p112

집 매수할때..

1. 적어도 세 번은 방문하라. 첫 방문때는 현장 분위기나 조급함 때문에 놓친 것이 있을수도 있다.

2. 오전 10시~오후2시에 방문하는것이 유리하다. - 세입자와 중개사 모두 상대적으로 한가할 가능성

3. 최소한 5명 이상의 공인중개사를 만나라

4. 시간을 들여 내부를 충분히 살핀다 - 진짜 항상 도망치듯 나오는데 ㅠㅠ 꼼꼼히 보는 습관!

 

 

p194

'대안'을 찾고 매도하라

내가 가진 매물의 가격이 상승하는데도 매도를 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내가 소유한 물건 외에 더 나은 대안을 찾았을 때' 입니다. 현명한 투자자는 부동산 상승기에도, 하락기에도 투자할 최적의 대상을 찾고 있어야 합니다. 더 나은 투자 대상을 찾았다면 기존의 집을 매도하고 새로운 집을 매수하면 됩니다. 이 때가 바로 기존 집을 매도하는 최적의 타이밍입니다.

 

나의 첫 투자가 최고의 투자일 리는 없습니다. 항상 공부하고 더 나은 대안을 찾다 보면 더 좋은 투자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러니 처음부터 가장 성공한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먹을 필요는 없습니다.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을 한 뒤, 더 나은 기회를 찾아 발전시켜야 꾸준히 이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