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수수료 없애기!

연날 2022. 3. 9. 00:10

 

공모주가 요즘은 짜디짭니다...

치킨값 벌기에서 커피값 벌기로 바뀌고있는 요즘...

2천원이나 하는 공모주 수수료가 너무 아깝죠!!

 

오늘도 유일로보틱스가 한투 주관이었는데, 더블이면 만원 버는건데 2천원이나 수수료로 내야되니까요...

그래서! 한국투자증권 공모주 수수료 없애는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좀 귀찮긴하지만 한번 하면 계속 수수료 감면받을 수 있으니 공모주 많이 하는 분들이시라면 활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D

 

 

한투는 아래와 같이 등급이 나뉘어 있는데요,

프라임 등급이상인 경우만 공모주 청약 수수료가 면제된답니다.

 

(고객등급 확인 : 홈페이지 및 HTS 7802)

 

 

하지만 개인형 IRP 계좌(1원이상)가 있다면 프라임등급으로 변환해줍니다!

 

 

 

1.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계좌개설

  ☞ 계좌개설/관리 -> 스마트폰계좌개설

(한투는 어플이 여러개라.. 저는 이 앱에서 했어요. 비대면 20일 계좌개설 제한 적용 안됩니당!^^)

 

 

IRP계좌 개설. 00:30~23:00 사이에만 개설 가능하네요~

 

 

2. 증빙서류 제출 (안해도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IRP가입대상 확인서류 제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등)

 

또는 메일 BANKISIRP@koreainvestment.com 로 제출

 

 

3. 연간 납입한도 설정 및 입금

(슬슬 귀찬..)

 

이번엔 '한국투자 연금' 어플로 들어가야 됩니다.

 

DC/IRP 입금한도 등록/변경에서 한도금액 변경 (1원만 넣으면 되니 자유롭게 변경 ^^)

 

그리고 끝이 29로 끝나는 IRP 계좌에 1원 이상 입금하시면 다음날부터 적용됩니다.

영업일 08:00~16:30 에만 입금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반응형